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쉽게 알아보기

by 1분전. 2021. 1. 7.
반응형

연초 연말에는 문서조회나 발급받을일이 다른때보다 많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각기관에서도 홈페이지 개편등이 있기 마련이라 조금씩 헷갈리는 분들도 있으신것 같습니다. 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 자격이력을 나타내는 서류로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로 등록된 직장면, 취득일, 상실일을 알수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1. 국민 건강보험사이트에 들어갑니다.

 

 

2. 인증서 로그인을 누르면 프로그램설치가 필요합니다. 개인정보보보호를 위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개인회원은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공동인증서 또는 브라우저인증서를 통해 바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장회원은 회원가입을 하셔야만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공인인증서와 공동인증서로 말이 바뀌어서 헷갈릴수 있는데 기존과 동일하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3. 로그인이 완료되면 맞춤메뉴에서 젤 앞에 있는 자격득실확인서를 클릭합니다. 

 

4. 자격득실확인서 화면에서 필요한 조회로 조건을 선택하시거나 전체를 클릭후 조회를 눌러줍니다. 

주민등록번호표시여부 확인하시고, 필요한 내역을 조건으로하여 조회합니다. 

 

5. 조회내용에서 프린트 발급이나 팩스전송으로 하시면 됩니다. 직접발급을 위해서는 프린터가 필요하며, 팩스로 받으시는 곳으로 바로 요청하셔도 됩니다. 

바로 PDF로 저장도 가능하니 문서로 이용하셔도 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전화요청

 

공동인증서가 없다면 신분증을 지참후 건강보험공단으로 직접 방문하시거나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1577-1000 로 전화하셔서 국민 건강 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를 요청하셔도 됩니다. 

 

 

그외에도 주민센터, 시청 등등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무인민원발급안내

 

www.gov.kr

 

 

 

같이 보면 좋을 정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홈텍스, 주민센터에서 발급하기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종합소득세 신고시나 연말정산한 근로소독자의 소득금액을 증명하는 문서인데요. 각종 대출을 받거나 서류제출시에 소득금액증명 서류를 확인하게 됩니다. 그럼 소득금액

choigoda.tistory.com

 

 

2021년 무급휴직지원금 150만원 신청방법

올해 2021년부터는 무급휴직지원금을 10인미만 기업도 신청할수 있습니다. 지난 4월 22일 발표된 고용안정 특별대책의 후속조치로 전 업종에 대한 무급휴직 신속지원 프로그램이 한시적으로 신설

choigoda.tistory.com

 

 

코로나19 3차지원금 신속집행 1월 예정

코로나 3차지원금 내년 1월 시행 예정 현재 오늘 코로나 확진자는 국내발생 682명, 해외유입 36명입니다. 코로나19 재유행으로 문재인 대통령은 기존의 지원대책과 더불어 3조원의 3차 재난지원금

choigod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