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종합소득세 신고시나 연말정산한 근로소독자의 소득금액을 증명하는 문서인데요. 각종 대출을 받거나 서류제출시에 소득금액증명 서류를 확인하게 됩니다.
그럼 소득금액증명원 어디서 발급받을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게 온라인에서 직접발급, 관공서에서 요청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홈텍스 / 정부24 사이트에서 온라인 발급
온라인에서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시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고 발급신청을 하면 됩니다. 출력을 위해서는 프린터기가 필요합니다.
홈텍스에서 로그인을 하고 "민원증명>소득금액증명" 에서 신청합니다. 기본인적사항을 입력하고 신청을 하면, 신청된 민원에서 확인 후에 출력이 가능합니다.
세무서 / 주민센터에서 직접 발급
용도는 입찰용, 관공서제출용 등등이 많은데, 본인의 해당되는 사항으로 증명구분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무인발급기에서 직접 발급받거나 직원분에게 요청해서 발급가능합니다. 신분증은 꼭 필요하니 챙기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과 소득금액증명원은 목적이 비슷한 서류이므로 서류를 요청하는 곳에서 해당되는 서류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간편하게 요즘은 온라인으로 직접발급받을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