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신청 및 대상자 확인

by 1분전. 2022. 2. 25.
반응형

오늘부터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이 사업자 등록번호 홀짝제 구분없이 신청가능합니다. 2차 방역지원금 신청 첫 이틀간인 23, 24일은 사업자번호 끝자리 홀짝제로 신청이 되었습니다.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과 홈페이지, 추가 확정된 방역지원금 대상자까지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2차방역지원금 신청하기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대상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대상은 대상자는 기존 1차 대상인 320만명에 12만명이 추가 되어 332만명이 대상자입니다. 

 

21년 12월 15일 이전 개업하고 22년 1월 17일 기준으로 영업중인 소상공인, 소기업 및 연매출 10억원 초과 30억원 이하 사업체가 대상입니다. 연매출 10억원 초과 30억원 이하 숙박, 음식점업, 교육서비스업 등 약 2만개사가 추가 되었습니다.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사업체는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별도 증빙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은 경우는 21년 연간 매출 감소 기준을 적용합니다. 

 

 

주말인 26, 27일에도 신청이 가능하며 지급은 은행 업무가 진행되는 28일 월요일에 지급됩니다. 지급금액은 1인당 300만원입니다. 1차때에 비해 3배가 늘어난 금액입니다. 오후 6시까지 신청할 경우 당일에 요청한 계좌로 지원금이 바로 입금 됩니다. 당일 신청 당일지급을 원칙으로 신속하게 지급이 됩니다. 

 

공동대표 위임장 등 별도 증빙 서류가 필요한 확인지급과 지난해 매출액이 감소한 간이과세자는 28일에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됩니다. 연매출 10억 초과 30억 이하 매출 감소업체는 다음달 초에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됩니다. 2차 방역지원금 신청접수 기간은 다음달 3월 18일까지 입니다. 종료 시 미신청 사업체의 경우 이의 신청 기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 

 

 

취약계층 등 사각지대 보완을 위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득안정자금 등은 3월 내 예정입니다. 

소득이 감소한 직종의 특고, 프리랜서, 법인택시, 버스 기사 , 문화 예술인 등에게도 최대 100만원을 지급합니다. 요양보호사에게 한시 수당 20만원을, 격리 장애인 돌보미에 대한 활동바우처 단가 한시 가산 적용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하기

안내문자 받은 소상공인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홈페이지에서 오전 9시부터 온라인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확인 후 계좌 입력하면 별도 서류 없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을 위한 휴대전화 또는 공동인증서 필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kr

 

온라인 신청에 어려움이 있는 분이라면 콜센터 1533-0100으로 전화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연말 12월 27일부터 신청된 1차 방역지원금은 지난 21일 기준 3조 464억원이 지급되었습니다. 1차 방역지원금 신청 기간은 3월 4일이 신청기간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1차, 2차 방역지원금 신청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본인이 신청하시는 1차, 2차에 맞게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누리집 공고문 확인하기 

 

 

>> 소상공인 2차방역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관련 사칭문자도 많으니 조심하시고 2차방역지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300만원 지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부터는 홀짝제 없이 신청가능하니 당일신청하시고 신속하게 당일지급받아 사업체운영에 큰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해결되기 바랍니다. 


 

 

노바백스 백신 접종 예약 바로가기

14일부터 접종이 시작된 노바백스 백신에 대해 많이 궁금하실텐데요. 노바백스 백신 접종 예약 바로가기 안내드리겠습니다. 주변에 추가접종을 노바백스 백신으로 맞으시려고 기다리고 계신 분

choigoda.tistory.com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하기 (+지급일, 신청방법)

2022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과 신청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열심히 근로를 하지만, 낮은 소득으로 인해 생계에 어려움이 있는 근로자에게 근로를 장려하고 소

choigoda.tistory.com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누리집/정부24)

코로나19 백신 수급이 정상화가 되면서 백신 예방 접종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증명

choigoda.tistory.com

 

 

토스 어플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나라에 살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세금을 내고 있습니다. 돈을 꼬박꼬박 내는 국민으로서 세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도 궁금한데요. 세금은 다양한 정책과 복지로 돌아가 우리에게로 돌아온

choigod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