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누리집/정부24)

by 1분전. 2021. 9. 10.
반응형

코로나19 백신 수급이 정상화가 되면서 백신 예방 접종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가 43만명이 되었습니다. 전국민 코로나19 백신접종 활성화를 위해 인센티브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필요합니다. 예방접종 확인서는 예방접종증명서로 대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꼭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1. 정부24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정부24 사이트는 포털 검색창에서 정부24를 검색하시거나 위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첫 화면에서 "예방접종 증명"이 바로 보입니다. 예방접종 증명을 클릭합니다. 

예방접종 증명을 클릭하면 민원안내 및 신청에서 신청하기를 접속합니다. 다음으로 정부24 홈페이지는 로그인을 해야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출력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은 본인인증을 위해서 회원일 경우 아래의 왼쪽과 같이, 비회원으로 신청을 원할 시 오른쪽 화면과 같이 나타납니다. 

회원 로그인 / 비회원 로그인

본인정보로 확인이 되어야 예방접종 확인 내용을 위한 필수이니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필수인증을 체크해주시고 접종구분에서 필요한 접종종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발급을 하려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를 선택 후 온라인 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시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프린터기가 꼭 필요하겠죠.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발급

2.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다음으로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에서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검색합니다. 

누리집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홈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을 선택합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증명서 신청을 클릭합니다.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사이트에서는 로그인이 필수여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진행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 역시 아이디 로그인이 우선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후 예방접종 증명서 국문, 영문 선택하시어 발급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에서는 예방접종증명서 어플과는 다르게 기관에 제출해야 하거나 종이 출력을 위해서는 필수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영문예방접종증명서, 영유아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등 유용하니 누리집을 꼭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접종증명서

 

이상으로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접종기관이나 보건소에서 직접 문의 후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간편한 QR 접종 확인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접종 확인서 발급하시고 코로나19 백신접종으로 인한 혜택도 챙기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보기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드는 방법(qr체크인)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드는 방법(qr체크인)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식당이나 카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체온 측정과 함께 수기로 연락처 등을 작성해야 합니다. 간편하게 출입을 위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

choigoda.tistory.com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 알아보기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 알아보기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이 오늘 6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업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국민지원금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choigoda.tistory.com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나라에 살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세금을 내고 있습니다. 돈을 꼬박꼬박 내는 국민으로서 세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도 궁금한데요. 세금은 다양한 정책과 복지로 돌아가 우리에게로 돌아온

choigoda.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전자 앱, 종이) 발급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전자 앱, 종이) 발급 방법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10부제 이후, 순차적으로 백신 접종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는 추석 전 국민 70%에 달하는 1차 접종 계획을 밝혔습니다. 백신 접종을 마치신 분들은 백신 접종으로 주어진

choigod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