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검진기관 찾기

by 1분전. 2022. 3. 1.
반응형

나이가 들어가면서 몸에서 보내는 이상 징후를 그냥 넘기시는 분이 많으신데요. 국가 건강검진은 미리 질병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나라에서 비용을 지원하는, 무료 국가건강검진을 통해 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 관리하면서 미리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2022년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검진병원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조회 2022년

2022년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 

 

올해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는 출생년도가 짝수인 분입니다.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만 20세 이상의 세대원과 피부양자, 만 19~64세 의료급여 수급자는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 입니다. 직장가입자의 경우 직장으로 안내가 나가며, 그 외에는 주민등록 주소지로 우편을 수령하게 됩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중 짝수년도에 태어난 분이 2022년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입니다.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 여부와 주변 검진기관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민건강 보험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본인 인증이 필요하므로 간편 인증이나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해야 합니다. 

국가건강검진은 조기발견으로 치료 예후가 좋은 질병, 발병률이 높은 질병, 검진방법이 간단한 질병 등 시간 비용 대비 효과가 큰 질병을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가건강검진의 종류

1. 일반건강검진

일반 건강검진으로는 신장, 체중, 허리둘레, 체질량지수(비만), 시각, 청각 이상(시력, 청력), 고혈압(혈압측정), 신장질환(요단백, 혈청크레아티닌, e-GFR), 빈혈, 당뇨, 간질환, 폐결핵/흉부질환(흉부방사선), 구강질환을 검사합니다. 

 

2. 암검진

암검진은 조기진단으로 치료 할 수 있는 6대암을 선정하여 만 40세 이상을 대상으로 국가암검진을 실시 합니다. 

암검진 항목 검진 항목 검진대상
위암 상부위장관 내시경 or 위장조영술 만 40세 이상 (2년주기)
간암 간초음파, 혈액검사 만 40세 이상 고위험군 (6개월)
유방암 유방촬영 만 40세 이상여성 (2년주기)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세포진 검사 만 20세 이상 여성 (2년주기)
대장암 분변잠혈 검사(이상소견 시 내시경) 만 50세 이상 (1년주기)
폐암 저선량 흉부 CT 만 54세 ~ 74세 고위험군 (2년주기)

 

국가건강검진 병원, 검진기관 찾기

국가건강검진은 모든 병원에서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정된 병원에서만 국가건강검진이 가능합니다. 검진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검진기관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역 국가건강 검진기관 찾기 

 

검진기관을 가까운 지역으로 검색하면 검지기관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해당 병원을 선택하면 검진항목을 알수 있으므로, 본인이 받으시는 검진항목이 해당되는 병원인지 확인하시고 방문 하시면 됩니다. 

2021년 국가건강검진 연기 신청 

코로나로 국가 건강검진을 받기 걱정이 되서 미룬 사람이 많은데요. 코로나19 확산으로 국가검진을 포기하셨다면 정부에서 2021년 국가 건강검진기간을 22년 6월까지 한시적으로 연장하였습니다. 검진을 받지 않은 사업주와 근로자에게는 과태료가 부과되니 국민건강보험 공단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연장신청 후, 6월까지 검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무료 국가 건강검진 2022년 대상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검진으로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여 100세 시대를 건강하게 보낼수 있도록 국가건강검진 잊지 마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보기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신청 및 대상자 확인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신청 및 대상자 확인

오늘부터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이 사업자 등록번호 홀짝제 구분없이 신청가능합니다. 2차 방역지원금 신청 첫 이틀간인 23, 24일은 사업자번호 끝자리 홀짝제로 신청이 되었습니다. 소상공인

choigoda.tistory.com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누리집/정부24)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누리집/정부24)

코로나19 백신 수급이 정상화가 되면서 백신 예방 접종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증명

choigoda.tistory.com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쉽게 알아보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쉽게 알아보기

연초 연말에는 문서조회나 발급받을일이 다른때보다 많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각기관에서도 홈페이지 개편등이 있기 마련이라 조금씩 헷갈리는 분들도 있으신것 같습니다. 자격득실확인서는

choigoda.tistory.com

2022년 무료신년운세 사이트

 

2022년 무료신년운세 사이트

2022년 무료운세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임인년은 검은 호랑이의 해 입니다. 2021년은 코로나 감염병으로 인해 많은 추억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힘든 한해를 보내셨을텐데요. 다가오

choigod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