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

by 1분전. 2021. 8. 31.
반응형

정부는 30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세부 시행 계획을 발표 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오는 9월 6일부터 신청, 지급됩니다. 국민지원금은 올 2021년 6월 부과된 건강보험료 선정기준 이하인 경우가 지원대상이 됩니다. 네이버, 카카오, 토스는 행정안전부와 연계한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의 하나로 국민지원금 관련 안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지급대상 여부와 신청방법 등을 간편하게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국민비서 알림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와 국민비서 사전알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비서 구삐

국민비서는 선제적 알림 서비스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행정안전부와 네이버, 토스, 카카오가 연계되어 국민이 필요한 행정정보를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메시지 중 선택한 채널로 안내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와 함께 국민비서는 각종 민원을 챗봇으로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인공지능 스피커로 5천여 민원사무를 안내해줍니다.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 바로가기

 

<<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 바로가기 >>

국민비서 신청하기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 '국민비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후 간편 인증을 통해 국민비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알림 서비스를 선택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 국가장학금(대학생)신청안내, 교통 법칙금 납부 안내, 교통 과태로 납부안내,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기간 안내,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교육안내,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안내, 건강검진 안내(암 검진)포함 사항이 선택 가능합니다. 

 

 

 

국민비서 사전 알림 서비스 구삐를 신청한 국민에게는 신청일 하루 전인 9월 5일부터 순차적으로 국민지원금 신청 안내가 진행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비서 구삐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사전알림 신청방법

 

1. 네이버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앱 첫 화면의 나 메뉴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카카오톡에서는 국민비서 구삐 채널을 검색 후 가입 및 알림 신청을 하면 됩니다. 신청 후 네이버 전자문서와 카카오톡 알림이 오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관련 정보가 전달됩니다.

 

 

토스 앱에서는 홈화면 상단 배너 또는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알림받기 신청과 동의를 통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토스에서는 송금 수수료 무료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도 가능하니 편리합니다.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각종 자세한 문의는 국민비서 콜센터 1577-2558, 행정안전부 콜센터 02-2100-3399 (평일 9시~오후6시, 점심시간 12~13시)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와 앱에서 사전알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에게 추석 연휴와 더불어 즐거움이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대상, 신청방법, 소득하위 80% 확인하세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대상, 신청방법, 소득하위 80% 확인하세요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이 벌써 5차에 이르렀습니다. 이제 더 이상 긴급재난지원금이 아닌 느낌이다 보니 5차 재난 지원금에 해당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소득 하위 80%를 대상으로 지원합

choigoda.tistory.com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신청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신청

소상공인 코로나19로 관련한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 중입니다. 소상공인의 성장 및 경영안정

choigoda.tistory.com

소득 하위 80% 기준금액 조회하기

 

소득 하위 80% 기준금액 조회하기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지원대상의 기준은 6월 건강보험료 합산액이 하위 80% 이하에 해당하는 경우 지급이

choigod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