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지원금 기준 지급 조회방법

by 1분전. 2021. 8. 26.
반응형

전 국민의 약 88%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을 받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추석 전에 지급이 시작됩니다. 정부는 이달 말까지 국민지원금 지급 준비를 마칠 예정입니다. 현재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은 지난 17일부터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국민지원금 기준 지급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생 국민 지원금 신청하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대상, 신청방법, 소득하위 80% 확인하세요

 

 

상생국민지원금 기준은 소득 하위 80% 이하 가구의 구성원이 지급대상입니다. 이에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에는 특례 적용되어 전 국민의 약 88%가 지급받게 됩니다.

 

 

소득 하위 80%기준 확인하기

소득 하위 80% 기준금액 조회하기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기준 소득하위 80% 기준금액으로 확인가능합니다. 소득하위 80% 기준은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아래 기준표에 건강보험료 부담금 이하일 경우 국민지원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지난 6월분 건겅보험료 본인 부담금 합산액을 기준입니다. 

 

가구내 소득원이 2명 이상일 경우 맞벌이로 되며 부모나 자녀가 소득이 있어도 맞벌이 가구 특례적용 대상입니다. 

 

국민지원금 기준, 건강보험료 참고

 

지급금액은 가구원수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1인당 25만원이며 4인가구의 경우 100만원을 지급받습니다. 단 주의하셔야 할 점은 지난해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금액이 9억원을 초과 하거나 작년 금융소득이 합 2천만원이 추가되는 경우는 제외됩니다. 고액자산가를 배제하기 위한 기준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기준 지금금액

 

 

마치며

 

추석 전 전국민의 70% 백신 1차 접종을 마치겠다는 정부의 바램대로 하루 빨리 백신 접종과 국민지원금이 지급되어서 국민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국민지원금 이외에도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까지 꼭 챙겨보시고 코로나 피해지원으로 온국민이 웃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보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신청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신청

소상공인 코로나19로 관련한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 중입니다. 소상공인의 성장 및 경영안정

choigoda.tistory.com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 7월 19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50~54살 (1967~1971년생)과 예약 못한 55~59살 분들 대상으로 모더나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됩니다.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12일부

choigoda.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예방접종증명서 coov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예방접종증명서 coov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는 코로나 백신 접종사실을 인증하는 증명서입니다. 최근 7월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을 마친 분에 대해 주어지는 혜택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choigod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