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신청

by 1분전. 2021. 8. 25.
반응형

소상공인 코로나19로 관련한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 중입니다. 소상공인의 성장 및 경영안정을 위해 다양한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코로나 확산으로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곤란한 소상공인에게 저금리로 긴급자금을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현재 8월 17일부터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정책자금 융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금은 최고 7천만원, 1억원 이내 융자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 대상은 상시근로자 5인 미만 업체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언 : 상시 근로자 10인미만 업체)가 대상이며 유흥향락업종, 전문업종, 금융업, 보험업, 부동산업 등은 제외 대상입니다. 연매출액을 통해 소기업 여부 확인을 합니다. 또한 사업자 등록증을 소지하여야 하며, 비영리 업체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소상공인 특화자금과 촉진 자금 등 분야가 다양하니 본인에 해당되는 사항을 확인하시고 접수기간에 맞추어 신청이 가능합니다. 각종 문의는 중소기업 통합 콜센터 1357을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온라인 접수 또는 은행 방문 접수가 가능합니다. 방문 접수 시 각종 서류를 지참하시어 내방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통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 신청하기 전 서류를 먼저 준비하시고 파일을 등록하면 신청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은행 방문 접수가 가능한 은행은 농협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산림조합중앙회, 하나은행 등 각 영업정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으로 인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버팀목 플러스 등 사업장에 해당되는 정책자금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대상과 지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정부는 26일 코로나19 피해지원 3종 즉 국민지

choigoda.tistory.com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대상, 신청방법, 소득하위 80% 확인하세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대상, 신청방법, 소득하위 80% 확인하세요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이 벌써 5차에 이르렀습니다. 이제 더 이상 긴급재난지원금이 아닌 느낌이다 보니 5차 재난 지원금에 해당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소득 하위 80%를 대상으로 지원합

choigod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