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타트체리 효능 및 복용법, 부작용

by 1분전. 2021. 1. 4.
반응형

타트체리에 대해 요즘 많이들 들어보셨죠. 요즘 타트체리가 인기가 많은데요. 마트에서 판매되는 달콤한 체리가 아닌, 새콤한 신맛이 나는게 특징인 타트체리입니다. 터키와 미국이 주산지이다보니 쉽게무르는 타트체리는 생과일로 수입되기는 어려워 농축액이나 쥬스 형태로 유통되거나 말린 건과일로 유통이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면연력이 중요해진 요즘, 건강을 위한 제품과 면연력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타트체리는 수면과 가장 관련이 밀접합니다. 타트체리에 대해 오늘은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의 성분요소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과 안토시아닌이 가득합니다.

멜라토닌은 정상적인 수면과 관련이 많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멜라토닌의 생성속도는 느려지고 감소하게 됩니다. 멜라토닌은 혈압을 낮춰주고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효능을 기대할수 있고, 부족하면 불면증이 생길수 있으며 체내 당뇨병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그외에 알츠하이머, 파킨슨 병과 같은 특정질환의 발별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멜라토닌 분비가 원활하면 지방을 태우는 성분이 촉진이 되며, 실제 미국에서 체중감소와 당뇨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확인이 된바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타트 체리 파우더를 섭취한 쥐가 먹지 않은 쥐에 비해 체중과 체지방이 감소한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카테킨 퀘르쉐틴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물질이 풍부합니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타트체리를 섭취함으로써 당뇨나 고지혈증, 만성질환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이외에 관절염 및 통풍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특성을 지녔으며, (타트체리와 스윗체리 모두)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인지능력 개선과 혈류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타트체리 먹는 방법

 

 

 

타트체리는 생과로 하루 39알 미만 섭취를 권장화며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산도가 높은 편에 속하는 과일이니 위장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너무 많은 양을 드시는게 중요합니다. 생과로 먹는 방법 이외에도 쥬스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원액은 물이나 탄산수 등에 섞어 희석해서 마시며 하루 2회정도 나누어 식후에 꾸준히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하루 섭취 권장량을 초과하지 않고 꾸준하게 섭취하도록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