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모유유산균 bnr17 효능과 먹는 방법

by 1분전. 2021. 1. 15.
반응형

나이가 점점 들면서 늘어가는 체중에 당혹스럽기 마련입니다. 나잇살이라는 것이 참 무서운게, 최근 티비에서 충격적인 내용을 접했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20대와 비교하면 40대 이후부터는 매일 라면 2개를 더 먹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그저 나이를 먹었다는 이유로 안먹은 라면칼로리를 더 늘리다니, 정말 억울한 심정이죠.

오늘은 한국인 산모 모유에서 분리배양한 유익균인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유유산균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이란?

 

한국인 산모의 모유에서 유래한 균으로, 모유유산균이라고도 하는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면연력에 도움

 

몸속 뚱보균에 들어보셨나요? 장내 유익균보다 유해균이 많아지면 다이어트에 치명적인 작용을 하는데요. 이때 다이어트 유산균인 BNR17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유익균으로 작용하여,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고 다이어트 외에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모유를 먹은 아이와 분유를 먹은 아이의 장내 유익균수를 비교해 보았는데, 모유를 먹은 아이에 비해 분유를 먹은 아이의 유익균수가 1/10 정도 낮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유수유를 한 아이는 비만 위험률이 최대 25% 감소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이처럼 모유에는 700여가지 미생물이 존재해 아이 성장발육에 필요한 영양분 제공 이외에 면역력을 높이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익균이 풍부해 건강상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2. 다이어트 효과

 

우리 몸속에는 백색 지방과 갈색지방이 있습니다. 칼로리를 축적하는 백색지방보다 칼로리를 연소해 살을 빼주는 갈색지방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데요.

한 연구로 고당분을 섭취한 쥐에 모유유래 유산균을 10주간 투여했더니 백색지방 크기가 35%정도 감소를 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비만 성인을 대상으로 BNR17분말을 12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약 5cm 감소하면서 벨트 기준 허리띠 2칸 정도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외에도 체중, 체질량지수(BMI), 내장지방, 허리둘레, 엉덩이 둘레가 모두 유의미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지방 감소 특허 유산균으로 식약처에서 인증한 BNR17 보면서 저도 다이어트 생각이 많아집니다. 모유유산균을 찾아보다가 김희선의 비에날씬도 좋아보이더라구요. 다이어트 이번엔 꼭 성공하고 싶단 생각이 드네요.

 

 

3. 당뇨, 고혈압 등 성인병예방

 

모유유산균 BNR17은 당뇨병에 걸린 쥐를 대상으로 투여한 결과 공복과 식후 모두 혈당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뇨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모유유산균이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외에 요즘 성인들에게 가장 흔히 발생하는 과민대장 증후군의 경우 유전적 요인이나, 생활습관 등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요. 이에 따른 증상으로 변비형, 설사형 등 변비설사교대형등이 나타나게 되면, 생활에 있어 불편함과 대장암에 대한 염려를 하게 됩니다. 위독한 질병은 아니나 면역력이 떨어질수 있데 위에 모유유산균 BNR17이 과민대장증후군 개선에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모유유산균 먹는 방법

 

하루 권장량은 400~450mg으로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과다복용 시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수 있으니 너무 뜨거운 물은 피하고 미지근한 물이나 시원한 물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요구르트류나 샐러드에 함께 섭취해도 좋습니다. 

 

한국 토종 유산균인 가세리 BNR17 균이 전 세계에서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유산균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