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홈페이지 바로가기

by 1분전. 2021. 7. 13.
반응형

50대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12일부터 시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위해서는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외에 아이 예방접종 현황과 백신 정보, 코로나 19 팩트, 이슈 체크 등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홈페이지 바로가기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홈페이지 바로가기

 

상반기에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주였다면, 하반기 주력 백신은 모더나 입니다. 우리나라에 공급되는 백신 종류가 몇가지 되지만 백신에 대한 선택권은 없습니다. 코로나19 백신이 순차적으로 공급되는 상황으로 빠른 시일 내 최대한 많은 국민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위해서 누리집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는데요. 약간의 혼란이 있을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홈페이지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홈페이지 바로가기>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ncvr.kdca.go.kr/cobk/index_n.html

 

홈페이지를 클릭하면 가운데 예방접종 예약하기를 클릭합니다. 본인인증을 한 후 예약이 쉽게 가능합니다. 현재는 기기활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대리예약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더욱 상세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12일부터 만55세~59세 (1962년~1966년 출생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만 55세~ 59세 백신 접종 예약은 17일부터 6일간 진행됩니다. 또한 예방접종을 미룬 만 60

choigoda.tistory.com

 

코로나19 백신 사전 예약시 주의할 사항

 

의료기관에 미리 접종을 하시기 전 사전 예약을 필수로 해야 하며, 접종 당일 코로나19 증상이 있거나 이상 증상이 있을 시 의료기관에 알리고 접종을 연기하도록 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사전예약을 잘 마치시고 편하게 접종하시기 바랍니다. 

 

50대 접종백신인 모더나 백신 접종 횟수와 부작용을 미리 숙지하고 계신다면 좋을 듯합니다. 

 

모더나 백신 예약 시작.. 접종횟수 부작용 대상자

 

모더나 백신 예약 시작.. 접종횟수 부작용 대상자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백신 1차 접종을 7월부터 다시 본격화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만 55~59세는 26일부터 내달 7일까지, 50~54세는 8월 9일~21일까지 모더나 백신을 접종합니다. 모

choigoda.tistory.com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이 있는지 잘 살펴보시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