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전자 앱, 종이) 발급 방법

by 1분전. 2021. 9. 2.
반응형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10부제 이후, 순차적으로 백신 접종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는 추석 전 국민 70%에 달하는 1차 접종 계획을 밝혔습니다. 백신 접종을 마치신 분들은 백신 접종으로 주어진 혜택이나 소속기관에 제출을 위한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방법을 필요로 하십니다. 오늘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방법

코로나 백신을 완료하신 분이라면, 접종으로 인한 혜택이나 기관제출용으로 접종 확인서 발급이 필요합니다. 발급방법은 크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뉩니다. 먼저 간편한 방법부터 순차적으로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방법

 

1. 질병관리청 COOV 어플

백신 인센티브를 위해 가장 간편한 질병관리청 COOV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질병관리청 coov앱을 다운 설치합니다. 설치 후 앱을 실행하여 권한 확인, 약관에 동의합니다. 다음으로 본인 인증하기를 거쳐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영어로 'COOV' 또는 한글로 '질병관리청'이나 '쿠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 (삼성, LG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질병관리청 COOV(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 Google Play 앱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

play.google.com

앱을 설치하고 나서 본인인증을 다 마친 후,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질병관리청 백신접종 기록이 확인되면, 백신 접종 확인서가 발급이 됩니다. 

발급받은 백신 접종 확인서는 공공시설이나 식당 등 이용시 사용하면 됩니다. 증명서 QR코드를 활성화시키고 제시해주셔도 됩니다. QR코드에는 개인정보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예방접종 도우미, 정부 24 출력하는 방법

 

 

 

 

 

두번째로는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또는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단,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의 예방접종 내역 확인서는 '예방접종증명서'로 대체 사용이 불가능하니 위에 링크된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또는 정부24에서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 예방접종증명서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위 사이트에서 종이 백신 접종 확인서 (예방접종증명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과 프린터 출력이 가능해야 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3. 접종기관 방문 발급하기

접종기관 방문하여 종이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휴대폰이나 컴퓨터 사용이 어려우신 분이라면, 접종기관이나 보건소에서 직접 백신 접종 확인서 제출처 등 문의 후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이 가장 편한 방법으로 백신접종증명서를 발급받으시고, 접종 완료로 인한 인센티브를 누리시기 바라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확인 및 변경하기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확인 및 변경하기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사전예약관리시스템의 문제로 인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확인 문자가 제때 오고 있지 않아 혼란을 빚고 있습니다. 코로

choigoda.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대상

 

5차 재난지원금 대상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득, 기준, 지급시기에 대해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이 많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2차 희망회복자금은 30일인 어제부터 지급이 시

choigoda.tistory.com

국민지원금 기준 지급 조회방법

 

국민지원금 기준 지급 조회방법

전 국민의 약 88%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을 받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추석 전에 지급이 시작됩니다. 정부는 이달 말까지 국민지원금 지급 준비를 마칠 예정입니다. 현재 소상

choigoda.tistory.com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신청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신청

소상공인 코로나19로 관련한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 중입니다. 소상공인의 성장 및 경영안정

choigod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