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30살 미만 의료인 대상으로 한 모더나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이로써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을 완료한 국민은 30%에 달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은 6월 중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예약했지만 물량 부족으로 맞지 못한 대상자는 7월에 화이자 백신을 맞게 된다고 전했습니다. 기간은 7월 5일에서 17일까지 화이자 백신을 접종합니다. 예정으로는 올초 19일까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아야 했지만 물량 부족으로 미루어지게 되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백신을 맞으려면 다시 일정을 잡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2차 예약은 23일에서 30일까지 8일간 진행되니 미리 예약 일정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나 질병관리청, 지방자치단체 콜센터를 통해 예약가능합니다. 인터넷 사용이 미숙한 고령층을 대신해 자녀의 대리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예약과 접종일정은 대상자에게 문자 메시지로 안내가 됩니다.
목차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예약 방법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예약이 지난달부터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예약은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하면 당일 예약 후 바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일명 노쇼백신은 예약 후 접종을 시행하지 않아 남은 백신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포장된 백신당 10명이 맞을 수 있으며 개봉 6시간 후에는 10명이 접종을 하지 못하여도 폐기 처분해야 합니다. 미 접종이 되면 폐기되는 백신의 양을 줄이기 위해 잔여백신에 대해 예약자에 한해 접종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단, 잔여백신 접종이 가능한 대상은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만 신청이 가능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접종예약은 카카오톡과 네이버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예약 - 네이버
PC나 모바일에 네이버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잔여백신을 검색하면 됩니다. 잔여백신 예약신청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우리 동네 백신알림으로 접속하면 인근 주변의 잔여백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이 없다면 미리 알림을 신청하고 알림이 오면 예약 후 접종 가능합니다.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예약 - 카카오톡
카카오톡 최신버전에서도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예약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어플에서 #잔여백신 탭에서 잔여백신을 간편하게 조회 가능합니다. 다만 예약을 했다가 취소를 하게 되면 다음예약이 힘드니 예약신청은 꼭 신중하게 선택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주변에서도 잔여백신 예약접종을 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머지않아 마스크를 벗고 생활을 하게 될 날이 머지않았음을 새삼 느낍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접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