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부스터샷 (3차 접종) 예약 방법

by 1분전. 2021. 12. 15.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 3차 접종 사전예약이 지난 13일 0시부터 시작됐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대응단에 따르면 부스터 접종 간격을 기존 4, 5개월 간격을 두었으나 부스터샷 접종 간격을 10일부터 3개월로 단축시켰습니다. 2차 접종을 완료한지 석달 지난 만 18세 이상은 누구나 예약이 가능합니다. 단,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자는 모더나로만 부스터샷이 가능하며, 화이자 백신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백신 부스터샷 예약 방법

1. 온라인 예약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에서 백신 부스터샷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하면 이틀 후 접종을 하게 됩니다. 14일 예약하면 16일 부스터샷을 맞게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사전예약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합니다.

백신 사전예약 바로가기

 

2. 당일접종

60세 이상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예약없이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합니다. 18~59세도 잔여백신을 이용한 부스터샷 예약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네이버를 이용해 당일 예약 또는 의료기관에 예약을 하면 됩니다. 잔여백신을 선택하면 13일부터 부스터샷 (3차 접종) 예약이 가능합니다. 

 

 

접종 완료 후 90일이 지나야 하며 백신 선택은 불가능합니다. 화이자 백신으로 1, 2차 접종의 경우 3차 접종도 화이자로, 모더나로 1, 2차 접종자의 경우 모더나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로 1, 2차 접종자의 경우 모더나를 얀센 접종자의 경우도 모더나를 접종하여야 합니다. 단, 잔여백신을 이용한 경우 위와 같은 원칙을 지키지 않아도 되며 접종 당일 병원에 여유분이 있다면 다른 백신으로도 맞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더나 백신의 부스터샷 용량은 기존 접종보다 용량이 적으므로 30세 미만에게도 부스터샷이 가능합니다. 

 

이제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추가접종이 아닌 3차(부스터) 접종이라는 표현을 할 만큼 3차 접종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시행되었다면 이제 18세 이상 전 국민 접종으로 확대되었습니다. 

 

 

3차 접종은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의한 접종효과 감소와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완료 후 건강한 성인에게 항체가 형성되는 비율은 모든 접종군에서 90% 이상으로 높은 수치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를 무력화할 수 있는 백신의 중화능을 분석할 경우 표준 바이러스와 비교해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교차 접종군에서 백신 능력이 2배에서 4배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2차 접종 완료 후 화이자 접종의 겨우 5개월까지, 아스트라제네카 및 교차접종군은 2차 접종 후 3개월 시점에도 항체가 일정 수준 유지가 되었지만 시간이 경과하면서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이 되어 3차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령층 중심의 돌파감염 증가로 인함입니다. 중증 환자와 위중증 환자 중 고려층 비율이 높아지면 중증사망 위험도가 함께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백신 사전예약 바로가기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며 3차 접종의 속도를 가하고 있으며 13일부터 적용된 백신패스 도입으로 인해 3차 접종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드는 방법(qr체크인)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드는 방법(qr체크인)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식당이나 카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체온 측정과 함께 수기로 연락처 등을 작성해야 합니다. 간편하게 출입을 위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

choigoda.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전자 앱, 종이) 발급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전자 앱, 종이) 발급 방법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10부제 이후, 순차적으로 백신 접종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는 추석 전 국민 70%에 달하는 1차 접종 계획을 밝혔습니다. 백신 접종을 마치신 분들은 백신 접종으로 주어진

choigod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