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비대면 진료 병원찾기! 약처방 받기! (병원리스트, 약배송)

by 1분전. 2022. 4. 22.
반응형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 증가하면서, 비대면 진료 약처방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저도 온가족이 갑작스레 확진이 되면서 코로나 비대면 진료와 약처방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코로나 비대면 진료와 약처방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은 코로나 확진이 되면, 비대면진료 병원 리스트가 문자나 톡으로 전달 됩니다. 만약 문자를 받지 못했다면, 다음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비대면 진료와 약처방

확진자 비대면 진료 약처방 받기

비대면 진료라는 것이 코로나 이전은 생각도 못했었는데요. 코로나를 경험하면서 병원진료와 약처방까지 간편하게 받으면서 너무 편해서 세상좋아졌다는 말이 절로 나왔습니다. 약국에서도 간편하게 약을 살수는 있지만, 처방받은 약처럼 효과가 빠른 느낌은 없었거든요. 코로나 비대면 진료 약처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검색

네이버에서 코로나 비대면 진료병원을 검색합니다. 아래에서 비대면 진료병원 더보기를 클릭하여 본인이 거주하시는 지역의 병의원을 찾으시면 됩니다.

빨간 네모박스에서 전화상담 진료병의원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선별진료소, 임시선별검사소, 신속항원검사병원, pcr검사기관 등등 진료기관을 분류해놓아서 찾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리스트에서 병원에 전화를 걸어 전화상담으로 진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진료를 받으면, 인근 병원으로 처방전이 접수되고 약국에서 연락이 옵니다. 약 복용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환자 가족이나 지인 수령 또는 퀵배송을 받으실 수 도 있습니다. 

 

👉 코로나 비대면 병원 찾기 (바로가기)

 

2.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관리군 별 전담병원 최신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신 리스트에서 본인이 일반관리군이라면 일반관리군 최신 명단을 클릭하고 안의 첨부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에서 자체 블로그에도 리스트가 업로드 되고 있으니 블로그에서 확인을 하셔도 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전담병원 확인하기 (바로가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블로그에서 전화상담 처방가능 병원 확인하기 (바로가기)

코로나 비대면 진료 앱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비대면 진료를 받기도 하지만 병원에 가면 오히려 확진이 될까 간단한 진료볼 일도 안가는 일이 많은데요. 이럴때 비대면 진료가능한 앱을 이용해보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또한 감기약 처방과 동일하고 혜택도 없어지니 많은 분들이 신속항원이나 PCR검사를 받지 않는 샤이 오미크론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생계랑 연관되는 일을 하시는 분들은 더욱 많고, 현재 결과를 기다리시는 분들도 비대면 진료 앱을 이용할일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1. 닥터온 

 

2. 닥터나우 

3. 올라케어

 

이상으로 비대면 진료앱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코로나 확진자로 자가격리가 되면, 비대면 진료와 약처방을 받으면 진료비가 무료이니 아프시면 꼭 약처방 간편하게 전화로 부담없이 진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최대 50만원 신청

 

코로나19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최대 50만원 신청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가족돌봄 수요에 근로자가 가족돌봄휴가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긴급하게 22년 한시지원됩니다. 22년 1월 1일 이후부터 사용한 가족돌봄 휴가에 대해 근로자 1인당 10일

choigoda.tistory.com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및 대상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및 대상

고용노동부는 최근 지급된 소상공인 지원금에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소득이 줄어든 특수고용노동자(특고), 프리랜서를 위한 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4

choigoda.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어플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나라에 살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세금을 내고 있습니다. 돈을 꼬박꼬박 내는 국민으로서 세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도 궁금한데요. 세금은 다양한 정책과 복지로 돌아가 우리에게로 돌아온

choigod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