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처음학교로 회원가입 방법과 접수일정(우선 모집, 일반모집)과 서류제출 추첨

by 1분전. 2020. 11. 5.
반응형

 

유치원 신청 사이트인 처음학교로 우선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우선 모집 신청기간은 11월 2일 ~ 11월 4일, 3일간 우선모집이 어제 날짜로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5,6일 양일간 증빙서류 확인기간이며 결과는 9일에 발표됩니다.

 

 

처음학교로 :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www.go-firstschool.go.kr/PAMS_SS/selectHm10mGridList.do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 처음학교로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신청하고, 유치원은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알려줌으로써 학부

www.go-firstschool.go.kr

 

 


우선모집 접수 : 11월 2~4일 

일반모집 사전접수 : 11월 16, 17일

일반모집 본접수 : 11월 18일~20일

증빙서류 확인 : 22~23일

추첨발표 : 11월 25일

일반모집 등록 : 26일~30일

 


접수기간은 서울과 경북을 비교했을시 살짝 하루정도차이가 있으니, 본인이 거주하는 지자체로 자세한 일정변동사항이 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지역 16일, 도지역 17일.

 

 

일반 모집에 신청하지 마시고 우선모집 자격이 된다면 우선모집에 지원해보시는게 좋은데요. 현재 우선모집은 마감이 된 상태이며, 우선모집 원서접수 결과과 접수반려일 경우 추첨대상에서 제외되니 자세한 문의는 해당유치원으로 직접 문의하시면 됩니다. 

 


우선모집 자격조건

 

법정저소득층 가정의 자녀 및 한부모가족 기초생활보장법 시행에 따른 차상위 계층, 국가보훈 대상자 가정의 자녀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사진을 참조해주세요. 자격서류 제출까지 하셔야 합니다. 

다자녀나 형제자매가 재원중인 원아의 경우도 우선모집에 가능한 경우도 있다고 하니 꼭 자격을 해당유치원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처음학교로 회원가입

처음학교로 회원가입은 PC로만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는 로그인만 가능하며, 회원가입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꼭 PC버젼으로 회원가입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자녀정보까지 등록을 하면 이후에 공인인증서로 확인절차가 필요하므로 공인인증서를 PC에 준비하셔야 합니다.

 

처음학교로 회원가입은 추첨제로 예전에는 1,2,3위다 붙기도 하고 다 떨어진 경우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제 청약처럼 1지망에 꼭 선호하는 유치원을 신청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1지망에서 떨어지면 차순위로 추첨제로 변경되어 혼동을 줄인다고 합니다. 우선지망 선발시 자동으로 다음지망에서 추첨에 제외시킵니다.

1지망에 선발되면 1지망 유치원으로 입학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제일 가고싶은 곳으로 1지망으로 쓰셔야 한다는 겁니다.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서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모바일에서는 회원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꼭 필요하니 PC로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에서는 접수결과, 당첨결과 조회만 가능합니다.

 

방과후 과정 제출 서류는 모든 원아에게 해당이 되지만 서류제출이 있다고 하는데, 필수로 서류를 제출하시고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추첨에서 탈락될수 있으니 해당유치원에 꼭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서류반려라든지 원에서 조치를 취할수 있는데, 서류제출 누락으로 추첨에서 제외되지 않게 꼭 신경써서 원하시는 유치원에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처음학교로 사이트에서 이용안내 동영상도 마련되어 있어 방법이 어려울때는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tu-pl93xMXi-PzXA523G_UQur0vrc0Zp

 

요즘 많은 분들이 유치원 상담과 어린이집인지 고민하시는 분도 많으신데요. 가장 중요한건 우리아의 성향과 엄마의 교육방향과 유치원의 교육방향의 일치성 등을 고려하셔서 잘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5세 아이는 아직 아기 같이 느껴지는데 유치원 5세도 가장 막내이기때문에 아직 돌봄이 필요한 시기이므로, 어린이집의 연장선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어디인들 가장 우리아이를 잘아는 것은 바로 부모이니 아이를 위한 좋은 선택과 결정 되시기 희망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