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드는 방법(qr체크인)

by 1분전. 2021. 9. 3.
반응형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식당이나 카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체온 측정과 함께 수기로 연락처 등을 작성해야 합니다. 간편하게 출입을 위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코로나 확진자가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확진자 발생 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전자출입명부를 확대시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지인들과 함께 식당이나 카페 방문시에 혼자만 방문일지 출입자명부를 작성하고 계시지 않으셨나요? 지인들은 QR코드를 전자로 스캔하고 바로 들어간다면 이제는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발급으로 간편하게 입장하시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자출입명부는 QR코드를 이용해서 출입명부를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개인별로 1회용 qr코드를 입장시 제시해야합니다. 입장해야 하는 시설에 태블릿pc가 비치되어 있는 곳에 바로 스캔하고 간편 입장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해당 정보는 4주 후 자동으로 폐기되니 걱정하지 않으시고 전자출입명부 QR체크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톡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하단에 가운데 눈 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상단 코로나19 탭을 눌러주세요. 개인정보 동의를 체크 후, QR 코드가 생성되면 스캔 후 입장하면 됩니다. 

카카오는 방문한 장소가 기록되지 않고, QR코드를 사용해 이용한 시설은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하니 더욱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전자출입명부 QR코드 쉐이크 기능 이용방법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스마트폰을 흔들어주면 QR코드 체크인이 뜨는 쉐이크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할 시 카카오톡을 들어가서 코로나 19에서 큐알 체크인을 눌러주거나 내 정보에서 큐알 체크인을 눌러주어 두어 번 더 클릭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휴대폰을 흔들기만 하면 되니 간편합니다. 한번 설정만 해주시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큐알 쉐이크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맨 아래쪽 점 3 개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더보기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실험실 - 쉐이크 기능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쉐이크 기능

쉐이크 기능에서 QR체크인을 선택하면 완료입니다. 쉐이크 기능 끄기도 똑같이 들어가서 사용안함을 선택하면 됩니다. 

2. 네이버 QR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네이버 모바일 앱을 이용하고 있다면, 로그인된 네이버 앱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내 서랍의 QR체크인을 누르면 QR코드 전자출입명부가 생성됩니다. 처음 이용하실때와 월1회 휴대전화번호 인증만 완료하면 다음 사용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3. PASS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다음으로 PASS앱을 통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드는 방법입니다. pss앱에서 본인인증이 된 상태라면 패스 홈에서 qr출입증을 누르면 됩니다. 위와 동일하게 제공 동의 후 클릭만 누르면 발급이 간편하게 됩니다. 

pass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

요즘은 간편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이외에도 안심콜도 많이 보이는데요. 입장 시 적힌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출입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멘트와 전화는 끊어지고 출입명부 작성이 자동으로 완료되서 편하게 이용가능합니다. 

 

 

이상으로 편하게 출입 확인을 할 수 있는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르면 부담스러워서 사용못했을텐데, 알고보니 생각보다 간편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통해 편의성과 함께 방역조치에 더욱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보기

5차 재난지원금 대상

 

5차 재난지원금 대상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득, 기준, 지급시기에 대해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이 많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2차 희망회복자금은 30일인 어제부터 지급이 시

choigoda.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전자 앱, 종이) 발급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전자 앱, 종이) 발급 방법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10부제 이후, 순차적으로 백신 접종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는 추석 전 국민 70%에 달하는 1차 접종 계획을 밝혔습니다. 백신 접종을 마치신 분들은 백신 접종으로 주어진

choigoda.tistory.com

국민비서 (재난지원금 사전알림) 구삐 홈페이지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

정부는 30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세부 시행 계획을 발표 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오는 9월 6일부터 신청, 지급됩니다. 국민지원금은 올 2021년 6월 부과된 건강

choigoda.tistory.com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12일부터 만55세~59세 (1962년~1966년 출생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만 55세~ 59세 백신 접종 예약은 17일부터 6일간 진행됩니다. 또한 예방접종을 미룬 만 60

choigod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