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70만원 신청하세요 (7/1~)

by 1분전. 2022. 6. 7.
반응형

서울에 거주중인 임산부에게 1인당 70만원의 교통비가 지급됩니다. 오세훈 시장의 공약인 이 사업은 전액 시비로 충당하며,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최대 지원입니다. 온라인 접수일자에 맞춰 놓치지 마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

서울시는 교통약자인 임산부의 이동편의를 위하고 출산 가정의 경제부담을 덜기 위해 서울시에 거주하는 임산부 모두에게 1인당 70만원의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이번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은 전국 지자체 최대 규모로 전액 시비로 지원됩니다. 

서울시임산부교통비지원

  • 오세훈 시장 공약 사항.. 전국 지자체 최대 지원 규모, 전액 시비로 지원
  • 임산부 본인명의 카드에 바우처로 지급, 지하철, 버스, 택시 대중교통, 유류비로 사용
  • 사회보장제도 신설협의...4.11 조례안 개정, 추경예산안 의결로 추진 기반 마련
  • 신청자 약 4만 3천명 추정...7.1 부터 전용 온라인 시스템에서 신청 접수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신청 바로가기>> 

 

임산부 교통비 지원 상세내용 확인하기>>

 

교통비는 서울시와 협약하는 카드사의 임산부 명의의 신용, 체크카드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이 포인트는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택시)을 이용하거나 자차 유류비로 사용 가능합니다. 자차 유류비까지 포함 된 것은 전국 최초의 사례입니다. 

신청자가 소지한 카드에 70만원의 바우처 포인트가 지급되며 만약 협약카드사의 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경우라면 카드사에서 바우처 포인트가 지급된 카드를 새로 발급 배송됩니다.

 

1. 신청대상

22년 7월 1일 기준 현재 임신 중이거나 이후 임신하는 임산부가 신청 대상입니다.

신청일 기준 서울시에 6개월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신청가능합니다. (7월 1일 이전 출산한 경우는 대상 제외)

 

2. 신청날짜

7월 1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7월 1일 (금) 부터 7월 5일 (화)요일까지는 출생년도 끝자리로 신청이 가능하며 6일 이후는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일 출생년도 끝 자리
7월 1일(금) 1, 6
7월 2일(토) 2, 7
7월 3일(일) 3, 8
7월 4일(월) 4, 9
7월 5일(화) 5, 0
7월 6일(수) 이후 모두 가능

 임산부 교통비 신청하기 

 

3. 지원금액

70만원

 

4. 사용범위

버스, 지하철, 택시 등의 대중교통 이용요금 및 자동차의 유류비로 사용가능

(자동차 소유 명의가 임산부가 아니어도 임산부 본인이 카드로 유류비 결제한 경우 사용이 가능함)

 

5. 지원방법

서울시와 협약하는 카드사의 신용 카드 또는 체크 카드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본인 명의 카드)

카드사 신청 ✔️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6. 바우처 사용기간

바우처는 포인트를 지급받으면 사용이 가능하며, 출산 후 12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 만료일

- 임신한 경우 : 분만예정일로부터 12개월이 되는 달의 말일

- 출산한 경우 : 자녀출생일(자녀 주민등록일)로부터 12개월이 되는 달의 말일

 

이상으로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은 서울시에서만 시행되서 다른 지역은 혜택이 없습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이 출산 가정의 경제부담에도 도움이 되며, 임산부들의 이동 편의를 도와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국적으로 임산부 교통비 지원 혜택 사업이 늘어나서 타지역 임산부들도 혜택 받아 볼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보기

1. 꾸준히 발랐더니 피부가~ 남들이 모르는 피부 비밀은!!

2. 국가건강검진 연장~ 놓치지 말고 받으세요!

3. 코로나백신 4차 접종예약 확인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